안녕하세요 크리타 유저분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그림자를 넣어 볼거에요!

지난번에는 면을 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죠!

하지만! 애니 그림체는 면단위만 채색하는 게 끝이 아닙니다!

그림자과 빛이 받는 부분, 명암도 넣어 주어야 하죠!

 


[마스크 레이어]에서 왼쪽 하단으 [+]를 눌러줍니다!

아니면, [+] 옆에 있는 작은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밑에 Add Paint Layer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눌러줍니다!


짜잔! 새로운 칠하기 레이어가 위에 생겼습니다!

이름을 [셔츠 그림자]로 정해볼까요!


 
 
이 다음이 중요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알파벳 a모양의 아이콘(알파잠금)을 눌러주세요!

 
 
쨔자자잔! 이로서 [셔츠 그림자] 레이어도 색 번짐 없이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대로 그린다면-
마스크 레이어에서 새로운 색을 더했을 때 처럼 밑의 색이 뭍혀 버리겠지요?
색이 더 진해보이게 하는 그림자 효과를 주기 위해 레이어에는 새로운 모!드!가 필요해 보이네요!

 
레이어 창에서 [셔츠 그림자]가 표준 모드로 잡혀있는 게 보이네요!
레이어 바로 밑에 [표준]이라고 써있는 상자를 눌러봅시다! 


여러 모드 중에 가장 위에 있는 [곱하기]를 선택합니다!
곱하기는 두가지 색상이 겹쳐져 있는 효과를 내준답니다! 지금 하려는 그림자 작업처럼요.

 
이렇게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줄 수 있죠!
다음에는 그림자만큼 중요한 광택을 내는 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