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의 크리타(Krita)이용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로 크리타의 기능에 대해 간간히 써오던 차에 내용도 두서없고 소개라고 한게 버전이 달라지면서 수정해야 할 것도 늘어버렸습니다(ㅠㅅㅜ)
해서 안그래도 크리타 블로그인지 개인 블로그 인지 헷갈리던 차에 블로거(Blogger)로 아예 크리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1. 우선 크리타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인터 프로그램으로 리눅스, 윈도우 환경에서도 cymk(인쇄용 프로파일이라 보시면 됩니다)를 지원합니다! 포토샵만큼은 아니더라도 능숙도에 따라서 완성도 높은 그림을 그려낼 수 있어요.
+ 그림을 올릴 수 있는 포럼도 있답니다!(물론 영어로 소통하셔야 합니다ㅇㅁㅇ!)
2. 크리타를 써보길 권장하는 이유?
취미용 혹은 포토샵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돈을 쓰기에는 애매하거나 꼭 그림그리는 프로그램을 사이툴등을 쓰지 않고 색다른 걸 써보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3. 필압 설정을 할 수 있나요?
크리타 내에는 필압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설정창이 존재합니다. 차후에 설명글을 올릴게요!
4. 기본 브러쉬의 개수가 너무 적습니다.
크리타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러쉬의 갯수가 많지 않습니다. 보통 자신에게 맞는 브러쉬를 생성하거나 데비안아트(devianart,클릭 해보세요!)에서 사용자들이 만든 브러쉬를 다운받아(이럴 때는 보통 브러쉬팩의 형태로 다운 받아집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포토샵 파일을 불러와 수정할 수 있나요?
PSD파일을 불러와 수정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자체 내 확장자인 .kra를 더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6.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스팀에서 구매하거나 돈을 주고 사시는 크리타는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붙어있지만 수동으로 무료 다운로드 할 시에는 주기전으로 크리타를 다운 받으셔야합니다ㅠㅜ
7. 추가적으로 질문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답변해드릴 수 있는 범주 내에서 말해드리겠습니다!!
0 댓글